대도서관 아프리카 정지 해명 영상
유튜브도 약간 문제가 있긴 한데 지금 말씀하셨어요. 다 뜯어 고치고 있다고 오늘도 아까전에 통화했었는데, 유튜브에 없었던 그런것들이 많이 생길거라고, 게다가 채팅방이나 이런것들 개선될거니까 지켜봐주라고 했죠.
오늘 우린 불려갔죠 왜불렀을까? 시상식 MC라도 부탁하시려나?
그런데 갑자기 7일 정지를 해야겠다고 하는거예요.
예 왜요? 우리가 물어보니까
시노자키아이가 나왔는데 자기들한테 말을 안했다 이거지.
근데 예전에도 이런 일이 있었거든요. 아니 무슨 제가 파워 비제이도 아니고, 예전엔 아프리카가 광고를 거의 못받았었어요. 근데 이제 제가 여기저기서 대기업 광고가 들어오면서 아프리카도 광고가 들어오기 시작했거든요,
근데 광고가 돈이 되는거 같으니까 이제 그걸 가져가려고 하는거 같아요. 저희는 그 광고가 저희에게 온거잖아요. 개인에게 들어온거고. 예전에는 아프리카에서 호스티이비를 요구했었어요. 800만원을. 그래서 예? 저희한테 들어온 광곤데 왜 광고비를 그쪽에 줘야하죠?
그런데 CJ측도 그렇게 하니까 그냥 주기로 했어요. 그래서 거의 1000만원씩 광고비를 드렸어요. 뭐 예전에 맥도날드 광고할 때도 드렸고. CJ에서 드렸더라구요. 뭐 이번에 시노자키 아이 왔을때도 CJ랑 이야기가 된지 알았는데 아닌가보더라구요.
그래서 죄송하다. 관계자와 이야기 해보고 호스팅비를 드리겠다. 하고 말씀드렸는데 안된다고 하더라구요.그러면 본질로 돌아가서 광고를 가지고 막는다면 누군되고 누군 안되고 하면 뭔가 이상하지 않나.
다른 사람들은 배너 광고도 하고 있고 스폰서 광고도 하고 있지 않느냐 라고 말하니까, 배너 광고는 자기들이 아직 서비스를 안하고 있으니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도대체 뭐가 문제냐고 물었는데 그냥 규정이 그렇다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그런 약관이 어디있냐고 물어봤더나 그런 약관이 있대요.
근데 그 약관이 귀에걸면 귀거리 코에걸면 코거리거든요. 그래서 나는 그 이야기를 이렇게 밖에 받아들일수 밖에 없어요. 너희들이 지금 방해되니까 나가달라 이렇게요.
저희가 무슨 한 두살 먹은 어린애도 아니고, 만약 그런 착오가 있었더라도 저희가 호스팅비를 드리는걸로 하자고 하는데 근데 그때 당시 약 3만명이 보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유튜브에게도 똑같은 질문을 했거든요, 개인 광고를 받아도 되느냐고 그러니까 노 프라브럼. 왜 자기들이 관리를 하느냐고 하는거죠.
아프리카는 자기들이 플랫폼이 아니고 미디어래요. 아무리 스스로 미디어라 하더라도 밖에서 보기엔 분명 플랫폼인데, 1인 미디어의 본질이 뭐예요. 우리가 그들보다 예쁘거나 잘생긴건 아니란 말이죠. 그 이유는 개성이 살아있고 자기들이 하고싶은대로 하지만 그 안에서 소통때문에 보는건데.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대도서관 아프리카 정지 해명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