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방법- 3D 게임으로 초기 로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축구, 테니스, 양궁, 사격(스키트), 탁구, 농구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경기는 준결승전부터 시작되며 게임 시작전 간단한 조작법이 나타납니다.
- 메달을 획득하지 못하더라도 언제든 재도전 할 수 있습니다.
|
| |
이제 리우 올림픽 개막까지 24시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올림픽은 4년마다 열리는 국제 대회 인데, 이번 올림픽은 남미대륙에서는 최초로 열린다는 데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뿐만 아니라 역대 최다인 206개국이 참가하고 난민국도 올림픽 국기를 들고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뜻깊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대회입니다.
우리 나라의 첫 경기는 피지와 맞붙는 축구 경기로 분석 전문가들의 평에 의하면 우리나라가 절대적으로 우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축구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한국이 손쉬운 승리를 가져갈거라 생각합니다.
한국이 거둔 최고 성적은 홈그라운드에서 열린 88 서울 올림픽에서 거둔 4위 입니다. 그 후 10위권 안팎에 랭크되며 나름 준수한 성적을 꾸준히 거둬 왔습니다. 가장 최근인 지난 2012년 런던에서는 5위를 차지했었습니다.
다양한 스포츠 종목이 있지만 선수 컨디션과 경기 시간 관계로 베이징 이후 사라졌던 야구 종목이 이번부터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우리나라가 마지막 우승국 이었는데 다시 돌아온 야구 종목에서 역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인구수로 인한 풍부한 선수층으로 거의 모든 종목에 출전하는 중국과 발달한 트레이닝 시스템으로 항상 정예 멤버를 출전시키는 미국 중 누가 우승을 차지할지도 많은 이들의 관심사입니다.
리우 올림픽 공식 플래시게임은 내노라하는 다양한 게임 개발사에서 합작해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게임의 그래픽이나 플레이 방식,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요새 다양한 발달형 웹게임이 나오지만 이정도로 잘 만들어진 종합 스포츠 플래시게임은 오랜만에 접하는것 같습니다.
10분 오락실을 운영하는 관리자로서 덩달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많은 분들이 스포츠 경기를 즐기며 플레이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